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2월 1일

ⓒ DATANET, 윤현기 기자 / y1333@datanet.co.kr

 

엣지 애플리케이션 지원 위한 5가지 프로젝트 ‘LF 엣지’ 시작…삼성전자 ‘홈 엣지 프로젝트’ 맡아

 

리눅스재단은 하드웨어, 실리콘, 클라우드 혹은 운영체제와 독립적으로 기능하는 엣지 컴퓨팅용 개방 및 상호연동 프레임워크 조성을 위한 상위 조직인 ‘LF 엣지’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LF 엣지는 비전통적인 동영상 및 낮은 레이턴시, 고속의 프로세싱과 모빌리티가 필요한 사물 연결 분야에서 떠오르는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게 될 다섯 가지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LF 엣지에는 종전에 리눅스재단의 개별 프로젝트들이었던 ‘아크라이노 엣지 스택’, ‘엣지X 파운드리’와 ‘오픈 글로서리 오브 엣지 컴퓨팅’이 들어있다. 또한 삼성전자가 진행하는 새로운 프로젝트가 포함되는데, 이를 통해 스마트홈 기기를 통해 취합되는 실시간 데이터용 허브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또 다른 하나의 프로젝트는 제데다가 추진하며 새로운 애그노스틱 표준 엣지 아키텍처를 개발한다.

‘아크라이노 엣지 스택’은 엣지 컴퓨팅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으며 활용도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을 개발하고 있다.

(후략)

 

[ 원문출처  :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0846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