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2014년 03월 13일 (목)

ⓒ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조수현 기자 suhyeoni@imaso.co.kr



포스트그레스(Postgres) 솔루션 기업인 엔터프라이즈디비(EnterpriseDB, 이하 EDB)가 한국에 새로운 포스트그레스큐엘(PostgreSQL) 커뮤니티(http://www.postgresdba.com)를 설립했다.

대한민국에서 주요 테크놀로지 솔루션 제공업체이자 EDB 파트너사인 다우기술과 펜타시스템이 이 커뮤니티를 공동으로 후원한다.

오픈소스를 장려하는 대한민국 정부의 정책에 맞춰 시장에서 오픈소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초기에는 운영시스템, 미들웨어,기업 및 정부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가상화 단에 오픈소스 도입이 활성화됐다면 이제 데이터베이스까지 확대되는 추세다.

포스트그레스큐엘은 강력한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로,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 오픈소스 개발 커뮤니티에서 이를 지원하고 있다.

EDB의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시드 서버(Postgres Plus Advanced Server)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성능 및다양한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EDB는 미국의 포스트그레스 커뮤니티와 협력해 전 세계 사용자 컨퍼런스를 지원하고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지원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성권 다우기술 전무는 “포스트그레스는 우리 고객에게 중요한솔루션이며, 이들의 노력을 지원해 기술과 전문성을 더 심화시키고자 한다”며 “EDB와 함께 최종 사용자들에게 리소스를 제공해 한국프로스그레스 커뮤니티가 더욱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종준 펜타시스템 CEO는 “오픈소스는 비용이 많이 드는 독점 시스템의 가치 있는 대안이다. EDB와 함께 협력해 커뮤니티를 만들고 최종 사용자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본 내용은 (주)마소인터렉티브(http://www.imaso.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Maso Interactive Corp.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imaso.co.kr/?doc=bbs/gnuboard.php&bo_table=article&wr_id=44333]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