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2021.09.07.
ⓒITWorld Korea / Paul Krill | InfoWorld

 

마이크로소프트 자바 엔지니어링 그룹이 GC툴킷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GC툴킷은 자바 가비지 콜렉션(garbage collection, GC) 로그 파일을 분석하는 일련의 라이브러리를 말한다.

오픈소스로 공개된 GC툴킷은 깃허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MIT 라이선스로 제공되며, 로그 파일을 개별 이벤트로 구문 분석하고 그 이벤트에서 데이터를 집계하는 API를 포함한다. 사용자는 자바 GC 로그에 표시된 것처럼 JVM에서 관리하는 메모리 상태에 대한 임의적이고 복잡한 분석을 생성할 수 있다.

8월 초 공개된 GC툴킷은 API, GC 로그 파일 구문, JVM에서 반응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되는Vert.x 툴킷에 기반한 메시지 백플레인을 다루는 3가지 자바 모듈로 구성된다. API 모듈은 툴킷의 진입점 역할을 하면서 GC 로그 파일을 몇 가지 메소드 요청으로 분석할 때 Vert.x와 파서의 세부 활용 내역을 숨긴다. 파서 모듈은 강력한 GC 로그 파서로 개발된 정규표현과 코드의 집합이다.

Vert.x 기반 메시징 백플레인은 2가지 메시지 버스를 사용한다. 첫 번째는 GC 파일에서 로그 라인을 스트리밍한다. 이 버스의 리스너는 데이터 소스를 GC 사이클이나 안전 지점으로 나타내는 이벤트로 전환하는 파서다. 분석 대상인 데이터는 개발자가 어떤 것을 원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후략)

 

[원문 기사 : https://www.itworld.co.kr/news/207139 ]

 

※ 본 내용은 한국아이디지(주) (https://www.idg.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International Data Group.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