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2021.05.25.

ⓒCIO Korea / 편집부 | CIO KR

 

유니티가 복잡한 프로그래밍과 코딩 없이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종류의 인공지능 프로그램과 앱, 게임 등을 개발할 수 있는 SDK인 ‘유니티 머신러닝 에이전트(Unity Machine Learning Agents, 이하 ML 에이전트) v2.0’을 공개했다.

2017년 처음 출시된 유니티의 ML 에이전트는 유니티가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개발자들은 ML 에이전트를 활용해 복잡한 상황을 시뮬레이션하고 결과를 스스로 학습하는 연구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자가 학습을 통해 스스로 동작하는 콘텐츠가 포함된 게임 등을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다.

ML 에이전트는 지난 한 해 동안 15차례가 넘는 업데이트를 통해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ML 에이전트 v2.0의 주요 개선 기능은 ▲협동형 동작을 훈련시키는 기능 ▲에이전트가 환경 내 다양한 엔티티를 관찰하는 기능 ▲여러 작업을 훈련하도록 지원하는 작업 파라미터화 기능이다. 

유니티는 새로운 다중 에이전트 트레이너(Multi-Agent POsthumous Credit Assignment)의 개발을 통해 팀 전체를 대상으로 계속 보상을 지급하면서도 에이전트가 공동 목표에 최대한 기여하는 방법을 학습하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후략)

 

[원문 기사 : https://www.ciokorea.com/news/194874 ]

 

※ 본 내용은 한국아이디지(주) (https://www.idg.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International Data Group.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