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지식경제부 예규 제41호]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 (2012.6.13)
이 가이드라인은 공개SW의 특징을 고려하여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의 범위 및 대가산정 방식을 명확히 하고 유지관리 서비스 구매시 필요한 서비스의 항목, 내용 등을 표준화함으로써 발주자의 예산편성 및 집행 용이성을 도모하고 공개SW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촉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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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라 함은 공개SW를 최적의 상태로 활용․유지하기 위한 기술지원 서비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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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는 공개SW 도입 이후 운영에 필요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제품지원(기능향상, 제품수정 및 업데이트), 유지관리(장애지원, 예방지원 등), 컨설팅 서비스 등의 서비스가 포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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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는 계약기간과 유지관리 서비스 레벨(Service Level)의 조합에 의한 정액제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는 계약기간 내에서 도입된 공개SW가 폐기 또는 변경되기 전까지 제공(계약기간과 시스템 수명주기의 불일치에 의한 기간 및 대가의 조정은 별도 약정)된다. |
※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목 차
I. 목적 II. 공개SW의 특징 III. 적용 범위 IV.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의 정의 V.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 내용 VI.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 계약방식 VII.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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