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 개요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는 공개SW를 최적의 상태로 활용·유지하기 위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공개SW 도입 이후 운영에 필요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제품지원(기능향상, 제품수정 및 업데이트), 유지관리(장애지원, 예방지원 등), 컨설팅 등의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약기간과 유지관리 서비스 레벨(Service Level)의 조합에 의한 정액제 방식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는 계약기간 내에서 도입된 공개SW가 폐기 또는 변경되기 전까지 제공(계약기간과 시스템 수명주기의 불일치에 의한 기간 및 대가의 조정은 별도 약정) 됩니다.

 

◈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 소개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은 공개SW의 특징을 고려하여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의 범위 및 대가 산정 방식을 명확히 하고 유지관리 서비스 구매 시 필요한 서비스의 항목, 내용 등을 표준화함으로써 발주자의 예산편성 및 집행 용이성을 도모하고 공개SW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촉진하는데 그 목적을 둔 가이드 문서입니다.

최초 2008년 1월에 “공개SW 유지보수 서비스 가이드라인”이 제정되어 2012년 6월 13일 "지식경제부 예규 제 41호, 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으로 개정되었습니다.
[지식경제부 예규 제 41호,공개SW 유지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 상세보기]

 

◈ 공개SW 제품 및 서비스 기업 리스트

 

공개SW 솔루션 분류체계를 기준으로 정리된 공개SW 기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개SW 솔루션 분류체계 정의]

공개SW 솔루션의 기준은 OSI(Open Source Initiative)가 정한 OSD(Open Source Definition) 조건을 충족 해야합니다.
[OSI 기준확인] [한글 번역본 보기]
* OSI(Open Source Initiative) : 1998년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사용을 장려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단체.

아래 소개된 공개SW 솔루션의 기술지원 서비스가 가능한 기업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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