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10월 15일

ⓒ 지디넷코리아, 남혁우 기자, firstblood@zdnet.co.kr


깃허브 모바일앱에 보다 쉽고 빠르게 소스코드를 검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편의기능이 추가됐다.


미국 지디넷은 깃허브가 모바일용 깃허브 1.3 버전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모바일 깃허브 1.3 버전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코드를 검토하고 수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먼저 모바일 화면에서 코드를 보다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코드 줄 바꿈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도록 변경됐다. 텍스트 크기 조정도 가능하다. 병합과 관련된 이메일을 변경하고 커밋 설명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팀원간 의견 공유를 위해 여러 줄의 코드를 지정해 주석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여러 줄의 코드를 선택하기 위해선 화면을 길게 누른 후 원하는 범위를 드래그하면 된다.


여러 파일이 연결된 대규모 코드를 한꺼번에 검토할 수 있는 점프투(Jump to) 아이콘도 새롭게 선보인다.


깃허브의 라이언 나이스트롬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모바일용 깃허브를 사용하면 책상에 앉지 않고도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며 “출시 이후 70만 건 이상의 리뷰를 확인하고 개발자의 의견을 받아 보다 생산적으로 코드를 검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 본 내용은 (주)메가뉴스 (https://zdne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18 CBS Interactiv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문출처 : https://zdnet.co.kr/view/?no=20201015103816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