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5월8일

ⓒ디지털데일리, 이종현 기자 | bell@ddaily.co.kr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현대·기아자동차가 자동차 개발에 필요한 공개 소프트웨어(오픈소스 SW)의 체계적 활용·관리를 위해 손을 잡았다.

 

NIPA와 현대·기아차는 자동차 제조업 분야의 안전하고 체계적인 오픈소스 SW 활용·관리 및 관련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자동차 제조업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오픈소스 SW 활용·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오픈소스 SW 라이선스 검증, 미래 자동차 기술 개발자 양성 및 오픈소스 SW 활성화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 협력할 방침이다.

 

현대·기아차는 ▲차량(제품)에 포함되는 오픈소스 SW 관리 정책을 협력업체까지 확장 ▲협력업체 납품 오픈소스 SW 기준 수립 및 배포 ▲자동차 제조업 분야 최신 기술 및 트렌드에 관한 홍보 등 오픈소스 SW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NIPA는 오픈소스 SW 라이선스 위반 및 충돌을 예방하기 위한 기술적 측면에서의 라이선스 검증 등의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주)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95254]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