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공개SW 포털 앱] PC에서 모바일로, 변화를 실감했다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3-04-09 14:29:36 게시글 조회수 4598

과거 최첨단 기술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PC가 더이상 인터넷과 통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은 아닌것 같습니다. 스마트기기가 전 세대층으로 확산되면서 무선인터넷 이용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실시한 '2012년 무선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9월 기준 만12~59세 국민의 무선인터넷 이용률이 지난해보다 21.8%P 증가한 87%를 기록했습니다.


공개SW 포털 사이트도 2010년 모바일웹 서비스를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버전 앱과 iOS 버전 앱을 출시하여 모바일을 통해서도 공개SW에 대한 각종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공개SW 포털 사이트 사용자 이용현황 분석에 따르면, PC 접속 환경이 70%, 모바일 접속 환경이 30%에 이르고 있습니다.


아직도 공개SW 포털 앱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은 다음의 태그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라며,


혹, 기존 공개SW 포털 앱 1.0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더 스마트해진 앱(공개SW 포털 2.2)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앱 설치가 지원되지 않는 단말기는 모바일웹을(http://www.oss.kr) 통해 접속하셔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Google Play와 iTunes에서 '공개SW 포털'을 검색해 보세요~


[공개SW 포털 앱 예시 화면]

안드로이드용 앱과 아이폰용 앱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