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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의 대모험’...넥슨은 어떻게 빅데이터를 모을까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4-28 06:11:45 게시글 조회수 4383

2017년 4월 26일 (수)

ⓒ 키뉴스


오픈소스와 클라우드 서비스로 데이터 수집·분석·피드백


게임 유저들의 궁금증에 실시간으로 반응하기 위해서는 빅데이터가 분석된 정확한 피드백이 있어야 한다. 특히 넥슨처럼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실시간으로 모아진 데이터를 빨리 분석하는 기술이 중요하다.


26일 판교 일대에서 열린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 2017에서 넥슨은 빅데이터 수집과 활용에 대한 비밀을 털어놨다. 이도호 넥슨코리아 분석개발팀 엔지니어는 ‘빅데이터, 데이터의 대모험’ 세션에서 넥슨의 빅데이터 수집 과정을 밝혔다.


넥슨 빅데이터 수집·분석에서 핵심 키워드는 절대량, 유형, 속도, 접근성이었다. 즉 데이터의 양이 방대하고 포맷이 다양하며, 실시간 분석이 가능할 정도로 빨라야 하고 기존 방식을 활용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4가지 핵심 키워드를 위해 넥슨은 오픈 소스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했다.

(생략)




[원문출처 : http://www.ki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06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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