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2013년 09월 22일 (일)

ⓒ 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 HNSH@ittoday.co.kr



일명 '스팀박스(SteamBox)'로 알려진 밸브의 차세대 콘솔 게임 플랫폼에 대한 티저가 공개됐다.


21일(현지시간) 미국 게임 개발업체 밸브(Valve)는 "2014년, 스팀(Steam)의 세계가 확장된다"라는 문구와 함께 자사의 차세대 콘솔 게임 플랫폼 '스팀박스'에 대한 티저를 공개했다.


'스팀박스'라는 이름은 공식적으로 정해진 이름은 아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 리눅스 컨퍼런스인 '리눅스콘(LinuxCon)'에서 밸브 공동설립자 게이브 뉴웰(Gabe Newell)은 "리눅스를 거실로 가져오기 위한 하드웨어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공개할 것"이라며 "리눅스는 게임의 미래가 될 것이다"고 예고한 바 있다.


다시말해, 밸브가 개발중인 콘솔 게임 플랫폼은 리눅스 운영체제가 사용되는 점, 이를 통해 가정용 게임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는 점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밸브의 스팀박스는 지난해부터 꾸준히 소문이 제기돼왔다. 지난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오픈소스 개발자 컨퍼런스인 'EHSM 2012'에서 밸브 엔지니어인 벤 크라스노우(Ben Krasnow)가 "향후 밸브의 콘솔 게임은 리눅스 기반으로 동작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주목을 받았다.


특히 스팀박스는 밸브가 운영 중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과 연동될 것으로 보인다. 스팀은 이미 전 세계 온라인 게임 유통 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다가, 게이브 뉴웰 역시 "스팀의 198개 게임이 리눅스용으로 개발됐다"고 언급했기 때문이다.


현재 스팀박스 티저사이트에는 스팀박스의 인터페이스를 암시하는 O, [O ], O+O 등의 기호와 함께 카운트다운이 시작된 상태다. 카운트 다운이 완료되면 스팀박스의 하드웨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내용은 (주)아이티투데이 (http://www.ittoda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아이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795]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