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Open UP에서는 지난 한 주의 국내외 공개SW 관련 동향을 모아 정리합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기사 내용 중 굵게 표시된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12월 1일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하며 11월 27일 부터 5일간 진행한 SW주간의 마무리를 장식했습니다.  공개소프트웨어(SW) 개발자·기업·커뮤니티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최신 기술 및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동시에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는 행사인 ‘공개SW 페스티벌’은 올해로 5회째를 맞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공개SW 산업발전 유공자 표창과 오픈소스 컨트리뷰션 아카데미 및 공개SW 개발자 대회 참여 우수팀의 시상식과 함께  ‘오픈소스로 바꾸는 세상’을 주제로 기조강연과 함께 발표세션, 패널토크, 스프린트 등 3개 트랙별 컨퍼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기조강연에서는 LG전자 SW센터 엄위상 상무와 라인플러스 이희승 개발자가 각각 ‘협력의 힘: 공급망 관리의 핵심, 오픈소스와의 융합으로 발전하는 미래’, ‘나만 오픈소스 없어-잘 키운 오픈소스 하나, 열 고양이 안 부럽다!?’를 주제로 발표해주셨습니다.

 

컨퍼런스의 발표 세션은 ‘공개SW 이야기-오픈소스 참여 팁과 기술 소개’ 등 6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패널토크에서는 현직 오픈소스 전문가들의 경험담이 공유되었습니다. 또한 스프린트에서는 예비 개발자 및 초급 개발자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오픈소스 컨트리뷰션 아카데미 맛보기가 제공되었습니다.

 

공개SW 페스티벌은 축제답게 다양한 세션으로 진행되어 개발자, 커뮤니티, 기업들이 함께 최신기술과 사례를 공유.전파하고 오픈소스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 OpenUP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