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레드햇 서밋 2015 개최…클라우드·리눅스 컨테이너 논의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5-04-28 16:15:27 게시글 조회수 3067

2015년 04월 27일 (월)

ⓒ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레드햇(http://www.redhat.com)은 오는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보스톤에서 오픈소스 기술 행사인 ‘레드햇 서밋 2015’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레드햇 서밋에서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가 클라우드부터 리눅스 컨테이너, 모바일, 빅데이터, 사물인터넷에 이르는 주요 IT 트렌드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레드햇 임직원과 고객, 파트너 및 개발자를 포함한 전문가들의 세션이 진행 되는 동안, 참석자는18개의 핸즈온 랩 및 12개의 레드햇 맛보기 교육과정을 들을 수 있으며, 오픈소스  풀 스택 개발 컨퍼런스인 데브네이션도 개최될 예정이다.


데브네이션에서는 업계 리더들의 오픈소스 활용법과 도커, 하둡, 버텍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혁신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휴스턴대학교의 교수이자 애자일 디벨로퍼의 설립자이며 작가인 벤컷 수브라마니암 박사의 기조 연설을 포함해 50 개 이상의 브레이크 아웃 세션과 4개의 일반 세션으로 구성된다.


폴 커미어 레드햇 제품 및 기술 총괄 사장은 “프라이빗 및 퍼블릿 클라우드 컴퓨팅 모두가 필수적인 요소인 차세대 인프라는 리눅스 및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구축된다”며 “레드햇, 고객, 파트너 및 오픈소스 커뮤니티는 이러한 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들이 한데 모여 업계의 미래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레드햇 서밋은 업계 종사자라면 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필수적인 행사”라고 강조했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29699]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