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젠킨스, 도커 플러그인 공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5-06-22 18:24:38 게시글 조회수 2877

2015년 06월 19일 (금)

ⓒ 지디넷코리아, 김우용 기자 yong2@zdnet.co.kr



오픈소스 기반 지속적인 통합(CI, continuous integration) 툴 젠킨스의 도커 컨테이너 플러그인이 나왔다. 18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젠킨스 커뮤니티와 클라우드비스는 도커 플랫폼을 위한 6개의 플러그인을 공개했다.


공개된 플러그인은 도커 워크플로, 도커 빌드, 도커 퍼블리시, 도커 허브 노티피케이션, 도커 트레이서빌리티, 도커 커스텀빌드환경 등이다.



도커 플러그인을 통해 개발자와 데브옵스팀은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에서 경량의 도커 컨테이너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도커 컨테이너를 표준 빌드 환경으로 사용하게 하는 플러그인을 비롯해 배포 전과정에서 코드를 체크하는 여러 절차를 겨냥했다. 도커는 경량화된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 생성과 배포를 자동화해주는 툴이다. 소프트웨어의 하드웨어에 대한 의존성을 제거해 관리 효율성을 높여준다.


사샤 로버리 클라우드비스 CEO는 “ 항상 각 테넌트 사이의 이슈를 분리할 수 있다”며 “도커 같은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빌드를 완벽히 분리하고 이슈를 깔끔히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본 내용은 (주)메가뉴스(http://www.zdne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619112058]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