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NDS-서강대와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 MOU 체결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7-25 05:54:23 게시글 조회수 4684

2017년 7월 20일 (목)

ⓒ 디지털데일리, 이상일 2401@ddaily.co.kr



NDS(대표이사 김중원)는 서강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센터장 박수용, 이하 연구센터)와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NDS는 이번 MOU를 통해 식품 안전 데이터 및 유통망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공동 개발,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연구센터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사업모델 및 관련시장 발굴을 통해 사업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센터는 다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경험과 관련 핵심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플랫폼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현재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관 공개SW 기술개발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식품이력 모니터링을 위한 합의 블록체인 알고리즘 개발’ 연구과제를 NDS와 함께 수행하고 있다.


NDS 김중원 대표는 “NDS가 보유한 제조, 유통, 물류 분야의 업무지식과 경험이 연구센터가 보유한 기술력과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블록체인 기술을 확산하고 관련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58313]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