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3월 8일

ⓒ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인공지능 기반의 조사 분석 및 자동 레포팅 서비스 '데이터인(DataIN) 솔루션'이 높은 업무 효율성을 자랑하며 많은 기업과 기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와이즈인컴퍼니가 선보인 브랜드 데이터인(DataIN)은 조사(survey)와 분석(analysis), 보고서 작성의 모든 과정을 통합하여 자동화한 인공지능 기반의 조사 분석 통합솔루션이다. 과거 조사 도구, 분석 프로그램 사용, 보고서 작업 등 각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소요되었던 비용과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여주고 기업의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데이터인(DataIN)은 크게 설문 기능과 분석 기능, 레포팅 기능을 갖추고 있다. 구글, 네이버 등 무료 설문으로는 구현할 수 없는 설문 기능은 문항간 응답의 연계, 정교한 표본할당, 보기의 랜덤노출 등을 통해 조사자들의 성실한 응답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데이터인의 설문 기능은 다면평가, 역량평가, 청렴도조사와 같이 평가자와 피평가자가 연계되어 평가 설문을 제시하는 복잡한 구조의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어 마케팅, 인사, 기획 등 기업에서 다양한 업무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이처럼 뛰어난 설문 기능을 통해 이미 사용자들로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베이 몽키의 기능과 편리성을 뛰어넘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적인 통계분석 오픈 소스인 R을 기반으로 개발한 분석 기능 역시 높은 분석 결과의 신뢰도를 보이고 있다. 분석 기능은 SPSS와 같은 고가의 분석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아도 기초적인 분석을 넘어 평균차이검정, 신뢰도 및 타당도분석, 선형회귀 및 로지스틱회귀분석, 경로분석과 구조방정식까지 웹기반으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후략)

 

[원문출처 : http://cnews.marketnews.co.kr/view.php?ud=201903081022298038992c130dbe_24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