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갤럭시S5, 타이젠·안드로이드 동시 탑재해 출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3-09-24 14:39:46 게시글 조회수 4216

2013년 09월 18일 (화)

ⓒ 아이티투데이, 양태훈 기자 flame@ittoday.co.kr




타이젠 운영체제 탑재한 갤럭시S4 <사진 씨넷(Cnet)>


삼성전자가 향후 출시할 ‘갤럭시S5’는 안드로이드와 타이젠 두 가지 운영체제(OS)로 나올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7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씨넷(Cnet)은 삼성전자가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갤럭시S5가 안드로이드와 타이젠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씨넷은 최근 IB타임즈를 통해 타이젠 운영체제를 탑재한 갤럭시S4의 유출영상을 근거로 삼성전자가 향후 출시할 스마트폰에 타이젠 탑재를 염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삼성전자가 경쟁사인 구글과 애플이 자체적으로 게임, 앱, 영화 등의 콘텐츠를 직접 유통시켜 수익을 올리고 있는 만큼 타이젠을 통한 콘텐츠 수입을 고려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씨넷은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가 전세계 스마트폰 운영체제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삼성전자가 신흥 시장에 타이젠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가격을 낮추는 방식으로 타이젠 운영체제의 영향력을 높여갈 것으로 전망했다.




※ 본 내용은 (주)아이티투데이 (http://www.ittoda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아이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754]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