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데이터 시대, DB 산업은 창조경제의 동력"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3-07-23 15:54:10 게시글 조회수 4153

2013년 07월 18일 (목)

ⓒ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이병혁 기자 saemosi@imaso.co.kr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새롭게 출간한 2013 데이터베이스 백서를 통해 2013년은 국내 데이터베이스 산업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백서에 따르면 국내 빅데이터 시장이 연평균 40%씩 성장했으며, 빅데이터 관련 서비스와 솔루션 분야에 국내 기업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었다.


진흥원 측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조망하기 위해 백서에서는 데이터베이스 전문가가 말하는 빅데이터의 분석 시장 및 기술 동향, 활용 사례를 상세히 수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솔루션, 컨설팅 분야별 산업 동향 △데이터베이스 산업 종사자 현황 △관련 정부 정책 등도 포함시켰다.


이번 발간된 2013 데이터베이스백서는 공공 및 유관기관, 주요 데이터베이스 기업, 관련 학계 등에는 무료로 배포되며, 진흥원 홈페이지(www.kodb.or.kr)에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 본 내용은 (주)마소인터렉티브(http://www.imaso.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Maso Interactive Corp.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imaso.co.kr/?doc=bbs/gnuboard.php&bo_table=article&wr_id=43242]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