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페이스북, 네트워크 환경 테스트 도구 오픈소스로 공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5-03-29 18:17:32 게시글 조회수 3180

2015년 03월 24일 (화)

ⓒ 블로터닷넷, 이지현 기자 jihyun@bloter.net



페이스북이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앱을 테스트할 수 있는 도구를 3월23일 공개했다. ‘어규멘티드 트래픽 컨트롤(Augmented Traffic Control, ATC)’이다. ATC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누구나 소스코드를 볼 수 있고, 코드 개선 작업에 참여할 수 있다. 라이선스는 BSD를 따른다.


Facebook_ATC_03
▲어규멘티드 트래픽 컨트롤 구조(사진 : 페이스북 깃허브 계정)


개발자는 ATC로 2G, 3G, LTE, 엣지 등의 네트워크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지연시간, 대역폭 값을 따로 지정하면서 특정 네트워크 환경에서 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볼 수 있다.


Facebook_ATC_02
▲어규멘티드 트래픽 컨트롤 예, ‘장고’를 활용해 그래픽UI를 제공하고 있다(사진 : 페이스북 깃허브 계정)


페이스북은 2년 전 사내 해커톤을 통해 ATC를 만들었다. 페이스북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브라질, 인도, 케냐 같은 네크워크 속도가 느린 나라에서 사용될 기능을 테스트할 때 ATC를 활용했다”라고 전했다.


어규멘티드 트래픽 컨트롤(ATC) 소개 페이지

어규멘티드 트래픽 컨트롤(ATC) 깃허브 페이지




※ 본 내용은 (주)블로터 앤 미디어(http://www.bloter.net)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블로터 앤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23681]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