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OLC 기획연재 4탄] 스마트폰과 공개SW OS의 핵심 경쟁력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1-04-12 13:51:09 게시글 조회수 6443

고건교수님께 듣는 스마트폰과 공개SW OS의 핵심 경쟁력.jpg

 

고건 서울대학교 교수(한국공개소프트웨어 활성화포럼 의장)가 말하는 '스마트폰과 공개소프트웨어 OS’ 핵심 경쟁력의 요소를 체크해보고 싶다면 OSS 개발자 양성을 위한 개방형 소프트웨어 교육센터(OLC Center)의 기획 연재 시리즈 4탄을 눈여겨보자. 30년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발전을 위해 무던히 힘써온 고건 교수에게서 듣는 스마트폰의 핵심경쟁력 변천사를 통해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공개소프트웨어 핵심 경쟁력이 무엇인지? 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1 1G->2G의 변천사  

Cellular  Analog->Digital로 이어지는 핵심경쟁력을 결정하는 것이 어떻게 변천해왔는지? 처음에는 음성통화의 질이 휴대폰의 경쟁력을 결정하였지만, Digital로 이어지면서 스크린 크기, 카메라 화소, 밧데리 등의 하드웨어가 경쟁력을 결정하고 있는 휴대폰의 변천사를 하나하나 짚어본다.

 

2강 스마트폰과 공개소프트웨어 OS의 경쟁력!!!

고속 Digital->스마트폰으로 이어지는 핵심경쟁력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인지? 최근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콘텐츠 및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특히 휴대폰 소프트웨어 중 가장 중요한 운영체제가 되고 있는 공개소프트웨어의 장점과 극복해야 할 문제점을 속 시원하게 제시한다.

 

[OLC Center 강좌보기]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