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오픈소스 통계언어 R 컨퍼런스 26일 개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5-06-22 18:11:04 게시글 조회수 2955

2015년 06월 16일 (화)

ⓒ 지디넷코리아, 황치규 기자 delight@zdnet.co.kr



오픈소스 기반 통계 분석 프로그래밍 언어로 주목받고 있는 R을 주제로하는 사용자 컨퍼런스(R Users Conference in Korea: RUCK)2015가 오는 26일 한국R 사용자 커뮤니티(R Korea) 주최로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RUCK 2015에는 고려대학교 허명회 통계학과 교수, SK텔레콤 정도희 데이터사이언스센터 팀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이사 등 학계 및 현업 전문가들이 나와 최신 이슈를 점검한다. 허명회 교수는 데이터분석에 대한 철학적 담론을, 정도희 팀장은 현업에서 수행하는 빅데이터 및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의 현실을, 이건복 이사는 최근 MS가 인수한 R상용화 버전 판매 및 데이터 분석 컨설팅 업체인 레볼루션R 인수 배경과 데이터 산업에서 클라우드 환경의 유용성에 대해 발표한다.


3개 트랙으로 나눠 진행되는 오후 세션들에서는 보다 다양한 이슈들이 다뤄진다. 첫 번째 트랙은 데이터 분석에 활용되는 알고리즘 및 통계적 확률 모형을 다룬다. 두 번째 트랙은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생산해 낼 수 있는 기회를 기상데이터와 홈데이터를 사례로 설명한다. 세 번째 트랙은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 엔지니어링 분야의 최신 기술에 초점을 맞춰져 있다.


마지막 강연은 구글코리아의 서민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웹과 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를 다룬다. RUCK2015 관련 자세한 내용은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rconference.fossa.kr)를 참고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47130)를 통해 할 수 있다.




※ 본 내용은 (주)메가뉴스(http://www.zdne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616152233]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