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11월 3일

ⓒ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웨어러블의 강자 핏비트를 21억달러에 인수한다는 사실이 2일 알려졌습니다. 이미 많은 외신을 통해 알파벳이 핏비트 인수를 타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업계에서는 '올 것이 왔다'는 분위기입니다. 나아가 핏비트를 품은 알파벳의 노림수에도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구글은 지난 15일(현지시간) 열린 메이드 바이 구글(made by google) 행사에서 다양한 하드웨어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밤하늘을 찍는 픽셀4 등 다양한 제품이 등장한 가운데, 업계에서는 새삼 '구글의 방식'에 주목했습니다.

 

구글은 하드웨어 플랫폼을 팔아 수익을 올리는 것보다 자사의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지배하기를 원합니다. 오픈소스 기반의 안드로이드가 주축인 회사 다운 행보입니다. 그 연장선에서 자기들이 직접 하드웨어 제품을 만들어 보며 동맹 제조사들에게 일종의 하드웨어 설계 지침을 내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구글의 관심은 자기들의 소프트웨어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가에 집중되어 있고, 이를 위해 하드웨어를 '다루는' 중입니다. 

(후략)

 

[원문출처 :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76406]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