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5월 10일

ⓒ 지디넷코리아, 남혁우 기자

 

페이스북, 기계학습 도구 AX·블로우토치 2종 배포

최적의 학습효과 및 자동화 서비스 목표

 

페이스북이 제한된 데이터 환경에서도 최적의 학습 효과를 낼 수 있는 기계학습툴 2종을 배포했다.

 

페이스북은 지난 2(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최한 개발자 컨퍼런스 ‘F8 2019’에서 기계학습 툴인 블로우토치’(BoTorch)‘AX’를 공개했다.

 

두 툴은 제한되고 오류가 포함된 데이터로도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응형 실험(adaptive experimentation)을 목표로 개발됐다.

 

페이스북은 해당 툴을 이용해 AI를 학습시켜 뉴스피드와 인스타그램의 순위 모델을 조정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비디오 재생, 페이스북 라이브 및 미디어 업로드 알고리즘을 최적화해 보다 고품질의 부드러운 비디오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두 프로그램은 오픈소스 형태인 만큼 깃허브 등을 통해 다운받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 블로우토치는 딥 러닝 프레임워크인 파이토치(pytorch)가 설치돼 있어야 하며 AX는 파이썬3.6 환경이 요구된다.

 

AI 적응형 실험 범용 플랫폼 ‘AX’

 

AX는 적응형 실험 과정에 맞춰 AI 관련 기능을 최적화하고 자동화하는 범용 플랫폼이다.

 

실험을 시작하면 Ax는 주어진 과제에 맞춰 베이지안 최적화, 멀티암드밴딧(MAB) 등 중에서 최적의 알고리즘을 자동으로 선택하는 등 학습, 관리, 배포 등 모든 관리 기능을 자동으로 실시 사용자의 개입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는다.

 

또한 맞춤 데이터 모델링 및 의사 결정 알고리즘을 손쉽게 통합하고 최적화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자 API 지원한다.

AX는 함께 공개된 블로우토치와 연계해 최적의 구성을 사용할 수 있고 동시에 프레임워크 독립적 인터페이스 이용해 파이토치, 넘파이와 자체 코드를 연결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새로운 적응형 실험 알고리즘을 평가하고 테스트 문제에 대한 다양한 알고리즘의 최적화 성능을 쉽게 비교하고 재현 가능한 연구 결과를 저장할 수 있는 벤치마킹 스위트를 지원한다.

(후략)

 

[원문출처 : http://www.zdnet.co.kr/view/?no=20190509165456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