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5월 30일

ⓒ CIO Korea

 

세일즈포스가 웹 클라이언트 제작을 위한 회사의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인 '라이트닝 웹 콤포넌트'(Lightning Web Components)를 공개했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회사의 라이트닝 플랫폼 외부에서도 이 프레임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라이트닝 웹 콤포넌트는 경쟁 프레임워크인 앵귤러(Angular), (Vue), 리액트 자바스크립트(React JavaScript)와 경쟁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헤로쿠 고객 인게이지먼트 앱을 구축하는 Node.js 개발자는 라이트닝 웹 콤포넌트를 사용해 노드 스택 위에 표준 기반 UI를 코딩할 수 있게 된다.

 

지난 12월 소개된 라이트닝 웹 콤포넌트는 표준 웹 콤포논트를 사용하는 UI 프레임워크를 갖추고 있다. 대부분의 코드는 표준 자바스크립 및 HTML로 작성된다. 결과적으로 라이트닝 플랫폼 상의 개발자들은 커스텀 구문 학습이 요구되는 세일즈포스의 아우라 프로그래밍 모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세일즈포스는 라이트닝 웹 콤포넌트의 오픈소스와 관련해 다음 3가지 이점을 언급했다.

 

- 개발자들은 라이트닝 플랫폼에서 사용된 역량을 다른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코드를 여러 맥락에서 재사용할 수 있다.

 

- 외부의 전문가들도 라이트닝 웹 콤포넌트에 기여할 수 있게 된다.

 

- 개발자들이 코드를 더 잘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라이트닝 웹 콤포넌트 설치 가이드는 해당 프로젝트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본 내용은 CIO Korea (http://www.ciokorea.com)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CIO 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ciokorea.com/news/123501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