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쉬프트웍스, 안드로이드 백신 관련 특허 취득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2-07-12 14:50:14 게시글 조회수 5734

2012년 07월 12일 (목)

ⓒ 디지털데일리, 이민형 기자 kiku@ddaily.co.kr


쉬프트웍스는 ‘안드로이드 단말 플랫폼에서의 악성 코드와 위험 파일의 진단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번 특허 취득을 시작으로 백신관련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 특허는 안드로이드 단말 플랫폼의 실행 파일에 대해 시그니처(signature) 기반의 패턴 검사와 휴리스틱(heuristic) 검사를 통해 악성 코드 또는 위험 파일 여부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단하고 제거할 수 있도록 할 수 있게 해 준다.

쉬프트웍스를 비롯하여 모 기업인 인프라웨어는 스마트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2010년부터 특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인프라웨어는 모바일 솔루션 관련 주요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쉬프트웍스는 모바일 보안관련 특허권을 확보 하는 등 스마트 디바이스 시대에 특허 포트폴리오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

제품 경쟁력과 함께 특허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는 취지 하에 자체 특허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이 특허를 출원•등록 할 경우 ‘직무발명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도 일찍 도입한 바 있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2938]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