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오픈 코어가 아닌 100% 오픈소스로”··· 유가바이트 사례 살펴보기

support 게시글 작성 시각 2021-01-04 14:24:47 게시글 조회수 4767

2020.12.28

 

ⓒ CIO Korea, Matt Asay | InfoWorld

 

 

‘오픈 코어(Open Core)’ 모델을 채택해온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많다. 이와 반대로, 오픈소스 분산 SQL 데이터베이스 업계를 선도하는 유가바이트(Yugabyte)는 오픈 코어가 아닌 다른 접근법을 택했다. 

 

오픈소스 기반의 자동화 소프트웨어 회사 셰프(Chef)의 공동창업자 애덤 제이콥은 모든 것을 오픈소스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료 ‘엔터프라이즈’ 기능이 가미된 오픈소스 ‘커뮤니티’ 버전이 아닌, 바로 100% 오픈소스다. 


이는 비즈니스에 어떤 의미를 가질까? 물론 오픈소스 회사라면 오픈소스 개발자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얻고 싶겠지만 한편으론 돌봐야 할 직원들이 있고, 투자를 성공하길 바라는 벤처캐피탈(VC)이 있으며, (이제는 쓸모없지만) 팔로 알토에 있는 사무실 임대료를 매달 내야 하기도 한다. 이런 상황에서 100% 오픈소스 접근법이 실제로 효과 있다는 증거가 있는가? 

 

(후략)

 

※ 본 내용은 한국아이디지(주) (https://www.idg.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21 2016 International Data Group.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s://www.ciokorea.com/news/177329]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