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Open UP에서는 지난 한 주의 국내외 공개SW 관련 동향을 모아 정리합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기사 내용 중 굵게 표시된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양사는 신규 HPE ITaaS(IT-as-a-Service) 제품과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 Shift),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 및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Red Hat Ansible Automation Platform)과 같은 레드햇의 오픈소스 기술을 결합해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에 심리스하게 구현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자세한 기사 더 보기)

 

□ 공공 클라우드 전환, 정부 서비스 혁신 '단비' 내렸다!  
제공할 수 있도록 민간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를 공공에 도입하는 게 목적이다. 국산 소프트웨어(SW) 사용률 제고, 운영비 절감, 탄소배출 저감 등 기대 효과 또한 다양하다.

 

□ 데이터브릭스, 델타 레이크 API 오픈소스로 개방…아파치 아이스버그 견제  
데이터브릭스는 그동안 내부 핵심 기술인 델타 레이크를 오픈소스 기술이라고 홍보했는데, 올해초 델타 레이크가 상용 소프트웨어에 가깝다는 비판을 받아 논쟁의 중심에 서 있었다. 특히 구글 출신이자 현 스노우플레이크의 제품 관리 부문 선임 매니저 제임스 말론이 아파치 아이스버그가 유일한 오픈소스 데이터 아키텍처라고 소개하는 글을 올리면서 논쟁에 불을 지폈다.

 

-Open Up-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