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디지털에셋 ‘오픈소스’ 전략 채택

OSS관리자 게시글 작성 시각 2019-04-09 09:02:43 게시글 조회수 4385

4월 9일

ⓒ 코인데스크 코리아

 

DAML 언어 소스 코드 공개로 하이퍼레저와 유대 강화 나서

 

호주 증권거래소의 시스템 교체 등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스마트계약 코딩 언어 디지털에셋 모델링 언어(DAML, Digital Asset Modeling Language)의 소스 코드가 공개된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디지털에셋(Digital Asset)오픈 소스전략이다.

 

디지털에셋은 DAML의 소스 코드, 실행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등을 모두 아파치 2.0 라이선스 아래 무료로 배포하겠다고 지난 4일 밝혔다. 블라이스 마스터스 전 대표가 회사를 떠난 후 몇 달간 안정을 찾지 못했던 디지털에셋의 이번 행보는 고심 끝에 나온 전략적 판단으로 보인다.

 

디지털에셋의 마케팅 책임자 댄 오프리는 소스 코드 공개는 원래 회사의 방침이라고 소개하고, 앞으로 적극적으로 사용자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소스 코드는 알맹이를 뺀 속빈 오픈소스 버전이 아니라 누구나 변경·확장할 수 있고, 분산원장, 블록체인, 전통적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망라한 모든 플랫폼에 통합, 접목할 수 있는 완전한 버전의 DAML이다.”

(후략)

 

[원문출처 : https://www.coindeskkorea.com/digitalassetopensource/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