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2021.06.23.
ⓒCIO Korea / 박예신

 

리눅스재단이 음성 데이터 생태계에 필요한 공개 표준을 정립하기 위해 ‘오픈 보이스 네트워크’를 출범한다고 2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사용자 음성 데이터 보안에 필요한 개인정보 보호 지침을 마련해 생태계를 지원한다는 목표다. 

재단은 “오늘날 기업들이 콜센터, 매장, 콘텐츠 등에 음성 지원 기능을 도입하고자 자체 음성 보조 시스템을 개발, 설계, 관리하고 있다”라며 “음성을 통한 고객 데이터 유출을 방지해야 한다는 점을 기업들도 실감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픈 보이스 네트워크는 신뢰할 수 있고, 포용적이며, 개방적인 음성 보조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공개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을 지원할 것”이라며 네트워크 출범 목표를 밝혔다. 

오픈 보이스 네트워크의 창립 멤버로는 미 종합 유통업체 타겟, 마이크로소프트, 도이치 텔레콤, AI기업인 베리톤 등이 참여했다. 
(후략)

 

[원문 기사 : http://www.ciokorea.com/news/198649 ]

 

※ 본 내용은 한국아이디지(주) (https://www.idg.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International Data Group.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