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크롬도 엣지도 모두 한 뿌리” 구글 크로미움 브라우저의 정체

OSS관리자3 게시글 작성 시각 2020-11-15 14:30:05 게시글 조회수 5055

11월 13일

ⓒ ITWorld, Gregg Keizer, editor@itworld.co.kr


크롬(Chrome)과 크로미움(Chromium)은 이름이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웹 브라우저다. 하지만 서로 관련은 있다.


하나가 다른 하나로 이어져 있다. 하나는 오픈소스지만, 다른 하나는(사실상) 아니다. 하나는 세계의 브라우저 판도를 지배한다. 마치 알래스카에서 한 마리 허스키가 수많은 치와와 무리를 지배하는 것과 같다. 다른 하나는 지난달 브라우저를 실행했던 사람 가운데 단 0.03%만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다.


크롬과 크로미움, 그리고 크로미움 기반의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까지 심층적인 조사를 통해, 크로미움의 정체와 어떻게 파생물의 개발로 이어지는지를 정확히 파악해봤다.


(후략)


※ 본 내용은 한국아이디지(주) (https://www.idg.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International Data Group.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문출처 : https://www.itworld.co.kr/news/171849?page=0,0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