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Open UP에서는 지난 한 주의 국내외 공개SW 관련 동향을 모아 정리합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기사 내용 중 굵게 표시된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계열사 앤트 그룹은 도달 범위를 늘리기 위해 AWS 마켓플레이스에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인 오션베이스(OceanBase)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앤트 그룹은 자사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전 세계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으로 목요일에 자사의 오션베이스 클라우드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상장했다고 발표했다. 분산 SQL 호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면 AWS 고객이 더 빨리 액세스하고 트랜잭션 및 운영 워크로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자세한 기사 더 보기)

 

□ EDB,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SQL 15’ 지원..."주요 DB개발 명령어 문구 추가"
EDB는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 15(PostgreSQL 15)’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포스트그레SQL 15에는 MERGE SQL 명령(MERGE SQL command)의 도입(introduction)이 포함돼 있어 개발이 용이하도록 주요 DB개발 명령어 문구들을 제공해 기업 고객들이 상용DB를 오픈소스 DB로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EDB의 포스트그레 15 지원 DBMS는 또한 향상된 데이터베이스 보안, 향상된 백업 및 복구 옵션, 고급 논리적 복제 기능(advanced logical replication capabilities)을 제공한다.

 

□ 한국 오픈소스 인프라 커뮤니티, 11월1일 컨퍼런스 개최
오픈소스 인프라 기술을 다루는 국내 커뮤니티의 연례 컨퍼런스 ‘오픈인프라&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즈 코리아 2022’가 오는 11월1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오픈인프라&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즈 코리아는 오픈인프라(오픈스택), 쿠버네티스, 오픈컴퓨트, 세프(Ceph) 등 4개 한국 커뮤니티에서 공동 추진한다. 오픈인프라재단, 클라우드네이티브컴퓨팅재단(CNCF), 오픈컴퓨트프로젝트재단 등에서 기조연설에 참여한다.

 

-Open Up-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