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2017년 3월 14일 (화)

ⓒ 블로터닷넷, 이경은 기자 kelee@bloter.net



지난 3월 8-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17‘이 열렸다. 페이페이 리 구글 클라우드 내 인공지능 및 기계학습 담당 수석과학자는 기조연설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이 강력한 힘을 모든 사람에게 널리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그리고 벌써 그 움직임이 시작됐다.


구글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가 ‘머신러닝 스타트업 대회‘를 개최한다고 3월10일(현지시각)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벤처기업 데이터콜렉티브이멀전스캐피탈이 함께한다.


구글은 이번 대회로 갓 시작 단계에 들어선 유망 머신러닝 스타트업들을 불러모을 수 있길 기대한다. 어떤 산업에 종사하든 머신러닝을 적용하는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머신러닝 스타트업 대회

사진=구글 클라우드 머신러닝 스타트업 대회


지원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미국에 법인을 두고 500만달러 미만의 자금을 보유해야 한다는 조건이 따른다. 당연히 만드는 제품들에 머신러닝의 요소가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한다. 구글 클라우드, 클라우드 머신러닝(ML) 그리고 기계학습과 딥러닝을 위한 구글의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인 텐서플로우 사용을 권장하나 ‘빌트 위드 구글’ 수상 조건을 제외하면 필수 조건은 아니다.


대회 수상자들은 상에 따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부터 최대 100만달러를 받을 기회와 투자 파트너사로부터 최대 100만달러의 지분 투자 보상을 거머쥐게 된다. 구글의 일대일 기술지원과 연간 10가지의 G스위트 라이선스 무료 사용권도 제공된다. 올해 여름에 있을 최종 피치오프회사의 서비스나 기술을 설명하는 자리close에 초청되는 스타트업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지원 파트너들인 앤드리슨 호로위츠, 그레이록 파트너즈, GV, KPCB, 세콰이어캐피탈을 만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머신러닝 스타트업 대회 일정

사진=머신러닝 스타트업 대회 일정 (사이트 캡처)


대회 접수는 3월16일까지이다. 다가오는 6월에 결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2017년 여름 최종 경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주)블로터앤미디어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74137]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