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타입스크립트 4.5 베타 출시··· “노드.js에서 ESCA스크립트 모듈 지원"

support 게시글 작성 시각 2021-10-19 08:48:09 게시글 조회수 3898

2021.10.15.
ⓒCIO Korea / Paul Krill | InfoWorld

 

타입스크립트 버전 4.5가 베타 릴리즈로 공개됐다. 노드.js에서 ECMA스크립트 모듈을 지원한다는 점이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특징이다. 타입스크립트는 자바스크립트에 정적 타입 문법을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기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다. 

타입스크립트 4.5 베타 릴리즈가 지난 10월 1일 발표됐다. 회사에 따르면 (타입스크립트와 연동할 수 있는) 노드.js는 지난 몇 년 동안 재사용을 위해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패키징할 수 있는 ECMA스크립트 모듈(ECMAScript Module; ESM)을 지원하고자 해왔다. 

노드.js가 다른 모듈 시스템(CommonJS)에 구축됐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기 어려웠지만 이제 노드.js의 ESM 지원이 노드.js 버전 12 이상에서 대부분 구현됐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밝혔다. 타입스크립드 4.5는 node12 및 nodenext 라는 2가지 모듈 설정을 제공한다. 

한편 타입스크립트 4.5의 릴리즈 캔디데이트는 오는 11월 2일, 정식 버전은 11월 26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베타 릴리즈는 누겟(NuGet) 또는 NPM(npm install typescript@betacode)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다. 

이 밖에 타입스크립트 4.5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 node_modules의 lib 설정을 개선하기 위해 특정 내장 lib을 재정의하는 간편한 방법이 추가됐다. 

• 속도 향상을 위해 노드.js realpathSync 기능의 시스템 네이티브 구현이 이제 모든 운영체제에서 활용된다. 이전에는 리눅스로 제한됐다. 

• JSX 속성에 코드 조각 완성 기능이 제공된다. 

• 객체에 프라이빗 필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ECMA스크립트 제안을 지원한다. import assertion에도 ECMA스크립트 제안을 지원한다. 이는 가져오기에 필요한 형식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런타임에서 사용하는 구문이다. 

(후략)

 

[원문 기사 : https://www.ciokorea.com/news/210839 ]

 

※ 본 내용은 한국아이디지(주) (https://www.idg.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International Data Group.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