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6만원으로 누구나 웹서버 개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3-09-16 18:44:56 게시글 조회수 3955

2013년 09월 16일 (월)

ⓒ 지디넷코리아, 김우용 기자 yong2@zdnet.co.kr



구글이 라즈베리파이로 쉽게 웹서버를 만들 수 있는 오픈소스 개발도구를 내놨다.

13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 등에 따르면, 구글은 라즈베리파이 보드에 웹서버를 구축할 수 있는 개발도구 '코더'를 공개했다.

구글 코더는 값싼 라즈베리파이를 이용, 개인들이 웹환경을 구축하는데 흥미를 갖도록 하기 위해 고안됐다. 일선 학교의 교사와 학생을 주요 사용자로 잡았다.


▲ 구글 코더

라즈베리파이는 35달러 내외의 비용으로 리눅스PC를 만들 수 있다. 구글은 올해초 영국 학교에 1만5천대의 라즈베리파이를 기증했다.

구글은 교사나 다른 누군가도 코더란 간단한 플랫폼을 이용해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에 기반한 웹을 개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맥이나 PC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 가능하다. 맥 OS X의 경우 다운로드 받아 라즈베리파이에 설치하면 되지만, PC 사용자는 코더 SD 이미지를 라즈베리파이로 옮기기 위한 4GB SD카드가 필요하다.

코더 화면을 열면 한편에 코딩 페이지가 나타나고, 오른편에 실제로 웹 상에 구현되는 모습을 바로 볼 수 있다.

유선 이더넷 연결과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하며, 라즈베리파이용 소형 와이파이모듈이 필요하다. 코더와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웹서버 개발은 총 61달러 가량이 소요된다.



※ 본 내용은 (주)메가뉴스(http://www.zdne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0916084034]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