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오픈 클라우드 및 오픈 스탠다드 컨퍼런스 개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3-10-23 16:40:06 게시글 조회수 4077

2013년 10월 22일 (화)

ⓒ 디지털데일리, 심재석 기자 sjs@ddaily.co.kr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원장 성시헌)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와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회장 송상효)가  주관하는 제2회 오픈 클라우드 및 오픈 스탠다드(Open Cloud & Open Standard) 컨퍼런스가 오는 23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적인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개방형 표준(Open Standards)에 대해 전문가들이 기술을 소개하고 시연한다.

오픈클라우드의 글로벌 표준을 주도하고 있는 오픈스택의 톰 피필드(Tom Fifield) 매니저가 오픈 클라우드 기술 및 표준화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레드햇에서도 최신의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영로 클라우드컴퓨팅 국가표준코디네이터는 “이번 컨퍼런스의 목적은 오픈소스 기반 PaaS(Platform as a Service)의 핵심기술과 국내외 적용사례 소개를 통해 PaaS기술 내재화와 표준화 방향을 설정하는 것” 이라고 밝혔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10065]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