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맵알 하둡 배포판, 아파치 스파크 스택 지원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4-04-21 16:36:17 게시글 조회수 1135

2014년 04월 21일 (월)


ⓒ 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kmg@ittoday.co.kr


차세대 SQL 온 하둡 처리 엔진 스파크-맵알의 엔터프라이즈급 신뢰성 및 성능 결합


맵알테크놀러지스(대표 존 슈뢰더)는 데이터브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맵알 배포판이 아파치 스파크 스택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파크는 인메모리 처리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실시간 처리와 손쉬운 프로그래밍으로 성능과 개발자의 생산성을 모두 향상시키고 있다. 스파크는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시키는 인메모리 파이프라이닝과 함께 범용 실행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다수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5배에서 100배에 이르는 성능 향상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개발자는 스파크를 통해 기존 코드보다 1/5정도의 라인으로 구현을 할 수 있다. DDs와 같은 분산 객체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자바, 스칼라, 파이썬과 같은 여러 가지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한다. 스트리밍 기반의 실시간 작업 등 여러 환경에서 같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존 슈뢰더 맵알테크놀러지스 CEO 겸 공동설립자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는 빠른 속도로 엄청난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맵알은 가장 광범위한 컴퓨팅 프레임워크 및 라이브러리와 함께 배포판에 최적의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원하며, 가장 개방적인 배포판과 함께 맵알 고객들을 위해 미래 경쟁력이 높은 투자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스파크 스택은 다섯 개의 고유한 아파치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포함한다. 스파크 스택의 추가로 맵알 배포판은 현재 20개 이상의 아파치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이 프로젝트들은 배치, 인터렉티브, 스트리밍, 그래프 및 기계학습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맵알 아파치 하둡 배포판 스파크 스택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맵알과 데이터브릭스의 공동 웨비나 웹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 본 내용은 (주)아이티투데이 (http://www.ittoda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아이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79]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