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태양광 전력의 우분투 노트북 나온다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3-08-08 15:21:16 게시글 조회수 3260

2013년 08월 07일 (수)

ⓒ ITWorld, Jon Gold | Network World



캐나다의 한 컨설팅 업체는 태양광 발전으로 플러그를 꼽지 않아도 되는 우분투 노트북을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위이 텔레커뮤니케이션(WeWi Telecommunications)은 이 태양광 노트북(SOL)이 전기 인프라가 제한적인 개발도상국에 사용되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위이 텔레커뮤니케이션의 창립자이자 CEO 데이비드 스니르는 "공식적으로 8월 20일 아프리카 가나(Ghana)에서 처음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은 8월 안으로 정부와 교육 기관에 판매될 예정이다.


스니르는 "소비자들은 아프리카 지역에서 처음 사용하기까지는 두 달을 기다려야 하며, 그 이후 중동, 유럽, 북미 지역으로 확산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니르는 "위이는 SOL을 만들기 위해 중국 제조업체와 함께 일하고 있다"며, "이 제조업체는 월 2만 대 정도 생산할 수 있는데, 앞으로 생산량을 더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가용 인텔 아톰 프로세서와 임베디드 그래픽을 사용해 350달러 이하로 가격을 낮춘 SOL은 13.3인치 1366x768의 화면을 가졌다. 이 노트북은 3MP 웹캠, 3G/4G 빌트인 지원, GPS, 그리고 와이파이 b/g/n을 내부 탑재했으며, DDR3 RAM 2GB를 대신해 4GB를 사용하거나 위성 인터넷, 방수 옵션을 추가한다면 가격은 올라간다.


중앙부에 있는 태양광 패널은 화면 뒷편에 자리잡았는데, 네 개의 집전장치를 펼칠 수 있다. 직접 태양광 속에서 두 시간을 충전해야 완전히 충전할 수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1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떼어내어 확장선을 사용할 수도 있다.




※ 본 내용은 한국IDG(주)(http://www.itworld.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ITWORL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itworld.co.kr/news/83195]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