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2021.08.23.
ⓒZDNet Korea / 김민선

 

무료 문서 소프트웨어 '리브레오피스'를 운영하는 문서재단(TDF)이 기업 이용자들의 경우 무임승차 하지 말 것을 호소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문서재단은 리브레오피스 신규 버전(7.2버전)을 출시하며, 기업 직원이 무료 버전을 사용할 경우 기업용으로 전환할 것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강화했다. 

리브레오피스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 버전과 유료의 기업용 버전으로 나눠져있다. 기업용 버전의 경우 무료 버전보다 더 많은 기능을 보유했다.

문서재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수익을 버는 대신 일반 이용자들에게는 '봉사적 차원'으로 무료 배포하는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재단 측은 기업 이용자의 무임승차가 계속될 경우 또다른 무료 대안 문서 소프트웨어 '오픈오피스'처럼 제대로 운영되지 못할 것을 우려했다.

문서재단 관계자는 "기업 이용자에게 기업용 버전을 사용할 것을 권고했음에도 무료 버전 사용자는 계속 늘고 있다"며 "일반 기업과는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는 문서재단에게는 기업 사용자들의 유료 이용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후략)

 

[원문 기사 : https://zdnet.co.kr/view/?no=20210823000315 ]

 

※ 본 내용은 (주)메가뉴스 (https://zdne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 2020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