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2번째를 맞는 한국자바개발자협의회(JCO)의 제12회 한국자바개발자 컨퍼런스는 어느덧 13년이라는 기나긴 세월을 한국의 자바 개발자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최근 한국의 SW가 흔들리고 있다는 의식이 팽배합니다. 한국의 SW를 다시 살리기 위해서 정부, 기업, 미디어에서 각종 보도 자료 및 기사를 쏟아내고 있지만 정작 그 중심인 커뮤니티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지난 13년 동안 JCO는 한국의 IT 산업에 큰 축이었고 수없이 많은 우수한 인력을 배출해왔습니다.

 

커뮤니티는 곧 생태계이며 개발자들에 있어서 뿌리입니다. 커뮤니티는 열정이며 공감이며 배움이며 나눔입니다. SW의 중요성이 시간이 갈수록 중요해지면서 이제 커뮤니티도 Sw 생태계의 중심에 서서 침체된 IT SW산업의 활력소가 되고 싶습니다.

 

이번 행사는 기술적 트랜드인 'Platform'과 사회적 이슈인 '생태계'를 표어로 결정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모든 기업들이 플랫폼을 얻고자 하는 욕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한 기반 언어로써 자바는 위대합니다. 이번 행사는 바로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한 기반 언어로써 자바의 경험들을 공유하고 올바른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가를 자바 개발자들과 나누려고 합니다.

 

모두 많이 참석해 주시고, 많이 즐겨주십시오.
한국 자바개발자 컨퍼런스는 자바 개발자들이 서로 즐기는 공간입니다.

 

행사명 제12회 한국자바개발자 컨퍼런스
주 제 한국 소프트웨어 개발 도약의 해, 소프트웨어 플랫폼
일 시 2012년 2월 18일 토요일
장 소 삼성동 COEX 그랜드볼룸, 아셈회의실
주 최 한국자바개발자협의회
(JCO; JavaCommunity.Org)
참가대상 자바에 관심 있는 모든 개발자, 학생 및 일반인 그리고 자바 관련 비즈니스업체 및 관련자

 

[행사 사이트 바로가기]

 

~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