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애자일소다, 알스튜디오와 리셀러 계약 체결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9-05 06:00:22 게시글 조회수 4195

2017년 9월 4일 (월)

ⓒ 디지털데일리, 이상일 2401@ddaily.co.kr



인공지능 분석 플랫폼 기업인 애자일소다(대표 김수화)는 4일 알스튜디오 미본사와 한국/일본 분석기업 중 최초로 파트너 리셀러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알스튜디오는 오픈소스 통계분석 언어인 R을 편히 사용하기 위해 전세계 분석가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통합개발환경 제공업체로 알스튜디오 역시 오픈소스로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또한 기업에서 활용하기 위한 강력한 보안관리, 협업을 위한 프로젝트 공유, R버전/세션 관리, CPU 및 메모리 모니터링, 히스토리/로그관리 기능 등을 탑재한 알스튜디오 서버 프로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기타 R환경에서 웹을 쉽게 개발할 수 있는 샤이니(Shiny), 퍼블리싱을 위한 알스튜디오커넥트 등도 배급하고 있다.


애자일소다의 김수화대표는 “알스튜디오와의 계약은 R기반의 개발도구중 시장을 선점한 제품을 당사의 스파클링소다에 탑재함으로써 분석가들이 익숙한 분석환경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로 기업필수 기능을 탑재한 알스튜디오 서버 프로의 판매도 병행할 것이며 장기적으로 이들과의 생태계를 공유함으로써 글로벌하게 브랜드 파워와 스파클링소다의 위상을 높이는 것이 또 하나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애자일소다의 스파클링소다는 ING생명, 포스코 등에 납품된 바 있으며 알스튜디오 판매 및 컨설팅을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도 수행하며 아시아 진출의 수단으로 삼을 계획이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59823]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