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주간 OSS 동향 리포트] 카카오뱅크의 첫 항해, IT업계가 주목하는 '또 다른 이유'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8-04 09:12:46 게시글 조회수 4621

2017년 8월 4일(금)



OSS News Report

공개SW역량프라자는 지난 한 주의 국내외 공개SW 관련 동향을 모아서, 정리해 제공합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기사 내용 중 굵게 표시된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주부터 이어져온 카카오뱅크의 돌풍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내 금융권에서 보기 드물게 x86서버 리눅스 운영체제를 채택하고 있는 점과 MySQL, 엔진X, 하둡, H베이스, 스파크 등등 다양한 공개SW를 활용한 카카오뱅크의 행보에 IT업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레드햇이 리눅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4를 출시했습니다. 복잡한 IT 환경을 간소화해 주는 새로운 자동화 기능들을 제공하고 기존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워크로드 보안과 성능을 향상시켰다는게 업체측 설명입니다.

 

2020년까지 플래시 플레이어를 중단하기로 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모질라, 애플이 각각 자신들의 브라우저 IE, 엣지, 파이어폭스, 사파리에서 플래시를 단계별로 제거하기 위한 계획 및 프로세서에 대해 짚은 기사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이미 대부분 플래시 비활성화 등의 움직임을 시작했습니다. 기자는 사파리가 가장 먼저 중단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세계를 휩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를 막았던 '우연한 영웅' 청년 해커가 악성코드 개발 및 유포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해커톤에 참석했다가 돌아가는 길에 FBI에 체포되었다고 하는군요. 영웅에서 범죄자로 전락한 모습에 전세계가 놀라고 있습니다.

 

 

[취재수첩] 카카오뱅크의 첫 항해, IT업계가 주목하는 '또 다른 이유' (디지털데일리)

카카오뱅크는 IT업계에서도 중요한 관심사일 수 밖에 없다. ‘IT’가 기존에는 은행권에서는 혁신의 도구라기보다는 비용절감의 대상, 또는 협업부서를 지원해주는 역할을 그쳤다면 카카오뱅크에서의 IT는 비즈니스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레드햇,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4 출시 (EPNC)

레드햇이 리눅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4(Red Hat Enterprise Linux 7.4)를 출시했다.


애플·구글·MS·모질라의 '어도비 플래시 제거' 로드맵 (디지털데일리)

어도비는 “2020년 말까지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및 배포를 중단할 것"이라고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밝혔다.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모질라 등 상위 4개 브라우저 제작사가 플래시 만료에 대응할 방법을 설명했다.


황당한 반전....워너크라이 저지한 영웅, 악성코드 배포 혐의로 FBI에 체포 (디지털데일리)

지난 5월 전세계를 휩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확산을 저지해 영웅으로 이름을 알린 영국 출신 22세 청년 ‘마커스 허친스(Marcus Hutchins)’가 미국 연방수사국(FBI)에 체포되며 범죄자로 전락했다.


“웹 브라우저에서 머신러닝을” 텐서파이어, GPU 기반 머신러닝 대중화 선언 (ITWorld)

웹 페이지 내에서 신경 네트워크를 실행하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가 등장했다. 최신 웹 브라우저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가속 그래픽 API를 사용한다.




- 공개SW역량프라자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