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주간 OSS 동향 리포트] 어니컴, ‘앵커스 크롤러 1.0’ 오픈소스로 공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7-12 13:50:09 게시글 조회수 4828

2017년 7월 5일(수)



OSS News Report

공개SW역량프라자는 지난 한 주의 국내외 공개SW 관련 동향을 모아서, 정리해 제공합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기사 내용 중 굵게 표시된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어니컴이 웹기반 문서 수집기 '앵커스 크롤러'를 오픈소스로 공개했습니다. 아파치 HTTP 클라이언트 4.5를 기반으로 개발된 앵커스 크롤러는 웹크롤러에 대한 지식 없이도 문서 수집을 가능하게 합니다.

깃허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아파치 라이선스를 따르고 있습니다.

 

유영민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의 청문보고서가 채택되고 취임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유영민 장관은 ‘과학기술혁신 컨트롤타워 강화’와 ‘4차 산업혁명 주무부처’라는 막중한 임무가 다시 주어졌다며 미래부에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자는 국민들의 기대에 구체적인 성과로 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구글이 사람 중심의 AI를 개발하겠다는 '페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에 인문학을 더해 인간을 이해하고 인간을 위해 작동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만들겠다는 것이 구글이 밝힌 목표입니다.

 

NDS가 오픈소스 인재를 찾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치로, 기존 인력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 함께 오픈소스 인재를 신규로 영입하기 위해 대학에 추천을 요청하고, 공개SW개발자대회 입상자들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어니컴, ‘앵커스 크롤러 1.0’ 오픈소스로 공개 (아이티데일리)

어니컴은 웹 기반 문서 수집기 ‘앵커스 크롤러(ankus Crawler)’를 아파치 라이선스로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유영민 "SW, 가장 잘 하는 나라 만들겠다" (지디넷코리아)

유영민 미래부 신임 장관은 11일 정부과천청사 후생동에서 열린 취임식을 통해 '미래창조과학부는 과학기술혁신(STI) 콘트롤타워 강화와 4차 산업혁명 주무부처라는 막중한 임무가 주어졌다'고 말했다.


구글, AI에 `인문학` 더한다...`사람 중심` AI 개발 (디지털타임스)

구글이 인공지능(AI)에 인문학적인 가치를 투영해 인간을 이해하고, 사람과 사람 또는 사람과 AI 간 교류를 돕는 등 인간을 위해 작동할 수 있는 AI를 만들겠다는 방침을 밝혀 주목된다.


중견IT서비스 업체가 오픈소스 인재 찾는 이유 (지디넷코리아)

중견IT서비스 업체 NDS가 오픈소스 인재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와 함께 오픈소스 라이선스 검증 및 관련 보안 취약점 탐지 등의 솔루션까지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등 전략인 접근을 하고 있다.


‘지능형 앱’ 위해 레드햇이 투자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무엇? (디지털데일리)

레드햇이 지능형(intelligent)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위한 오픈소스 기술에 투자한다. 대표적인 것이 이벤트성 프로세싱 처리를 위한 서버리스 아키텍처 ‘아파치 오픈위스크(OpenWhisk)’다.


MS, 영업조직 싹 바꿨다...'클라우드-AI 퍼스트' (지디넷코리아)

한국MS, 신규 총판 5개 선정...클라우드, 오픈소스 강화 (전자신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영업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고객에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인공지능(AI) 관련 기술을 보다 잘 전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조직이 변경됐다.


바이두, 자율주행 오픈소스 프로젝트 '아폴로' 본격 시동 (로봇신문)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바이두는 자율주행자동차 소프트웨어인 ‘아폴로(Apollo)’ 플랫폼을 원하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했다.



- 공개SW역량프라자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