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오픈소스컨설팅, ‘AWS 서밋 서울 2017’서 클라우드 전환 솔루션 소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4-24 08:05:24 게시글 조회수 3790

2017년 4월 20일 (목)

ⓒ ITWorld, 편집부 | ITWorld



오픈소스컨설팅(www.osci.kr)은 코엑스에서 진행된 AWS 서밋 서울 2017(AWS Summit Seoul 2017)에서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솔루션 RORO(Roll-on/Roll-off)를 소개했다.

AWS 서밋 서울 2017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를 조망하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산업별, 기술별 80여 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실버 스폰서로 참가해 ‘데이터센터 투 클라우드(Data Center to Cloud)-AWS 마이그레이션’을 주제로 기술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부스를 운영해 기존 시스템의 클라우드 이관에 대해 문의하는 참석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는 RORO 제품을 소개하고 시스템 진단 분석과 솔루션에 의한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픈소스컨설팅은 테크니컬 아키텍처(Technical Architecture)/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Application Architecture) 컨설팅 및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AWS(Amazon Web Services)의 공식 컨설팅 파트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삼성증권 등의 대기업과 서울시, LH공사 등 다수의 공공기관과 협업해 오픈소스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 최지웅 기술이사는 “RORO는 이기종 시스템을 쉽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오픈소스컨설팅은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함께 제공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로 이관할 수 있도록 제품을 최적화 시키는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본 내용은 한국IDG(주)(http://www.itworld.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ITWORL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itworld.co.kr/news/104469]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