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다우기술,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공식 런칭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3-28 07:44:15 게시글 조회수 3984

2017년 3월 27일 (월)

ⓒ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jyp@ddaily.co.kr




다우기술(www.daou.co.kr 대표 김윤덕)은 오픈스택 기반의 서비스형 인프라(IaaS) ‘다우클라우드’를 정식 런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우기술은 그룹웨어 제품인 다우오피스의 클라우드 상용 서비스(SaaS)를 이미 출시했으며, 기존의 데이터센터(IDC) 운영 경험을 통한 안정성을 기반으로 IaaS 시장에 진입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한 ‘다우클라우드’는 오픈소스인 오픈스택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수년 간의 시범 운영을 통해 성능과 안정성을 검증해 왔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해 8월 ‘다우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런칭한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서비스형(DaouOffice SaaS)’는 이미 300여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다우클라우드’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2TB까지 무상 제공한다. 다우기술이 지난 10년 간 쌓은 가상화, 오픈소스, 클라우드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로 고객 맞춤형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강점이다.


한편 다우기술은 서비스 런칭에 맞춰 다음 달 30일까지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견적/상담 요청 시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계약으로 이어질 경우 축하의 의미로 모바일 상품권(케이크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개월 간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정화 기간을 보장한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데일리(http://www.ddaily.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ddaily.co.kr/cloud/news/article.html?no=154260]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