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2017년 11월 10일 (금)

ⓒ 디지털타임스, 박종진 기자 truth@dt.co.kr



머신러닝 플랫폼 개발 스타트업 래블업(대표 신정규)은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온웹'과 오픈소스 기반 머신러닝 관리 솔루션 '백엔드.AI'를 동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설립한 래블업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머신러닝 모델 개발 및 프로그래밍 코드 실행을 지원하는 '소르나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1년간 운영했다. 이번 두 제품은 소르나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선사항을 반영해 정식 출시한 것이다.

코드온웹은 실습형 코딩 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주로 머신러닝에 특화된 프로그래밍 강의를 제공하며, 누구나 강의를 수강하고 질문 및 토론을 할 수 있다.

또 백엔드.AI는 머신러닝에 필요한 대규모 자원 관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중소 업체 및 개인은 클라우드 형태로 사용해 장비 구축과 운영에 드는 막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기업, 병원 등 기존 R&D 시스템이 마련된 대형 기관에서는 데이터 외부 노출 없이 팀 단위 컴퓨팅 자원을 통합 관리하는 데 용이하다.

신정규 래블업 대표는 "이번 플랫폼 출시를 통해 개인 또는 조직이 더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 개발 및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머신러닝 분산처리 기술에 대한 연구를 계속해 사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한 PaaS(플랫폼 서비스형)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타임스(http://www.d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111002109960049001]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