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모바일 이더리움 OS ‘스태터스’, 이더리움기업동맹 참여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12-12 08:18:38 게시글 조회수 5343

2017년 12월 5일 (화)

ⓒ 블로터닷넷, 한수연 기자 again@bloter.net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스마트폰 안에 들어올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세계 첫 모바일 운영체제(OS) ‘스태터스’가 이더리움 기업 동맹체 EEA에 합류했다고 <포브스>가 12월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EA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소스 블록체인 연합체다. 엔터프라이즈 기업용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공동개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대기업부터 스타트업, 학계, 한 나라 정부까지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스태터스는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돕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스마트폰에서 이더리움 기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일명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채팅 및 지갑 기능이 내재돼 있어 암호화 메시지, 스마트 계약, 디지털 화폐 등 기능을 구현한다.


스태터스는 EEA 멤버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사람들에게 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스태터스는 현재 플랫폼 개발에 한창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주)블로터앤미디어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97142]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