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깃랩, 227억원 규모 투자 유치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10-12 08:32:40 게시글 조회수 4724

2017년 10월 10일 (화)

ⓒ 블로터닷넷, 이지현 기자 jihyun@bloter.net



깃랩이 2천만달러, 우리돈 약 227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월9일 밝혔다. 투자는 벤처캐피탈 기업인 GV가 이끌었으며, 이번 투자로 현재까지 깃랩이 받은 투자금은 총 4550만달러, 우리돈 517억원이 됐다. 깃랩은 같은날 투자 소식 외에 워드프레스 창시자인 매트 뮬렌웨그가 깃랩의 새로운 이사회 임원으로 합류했다는 깜짝 소식도 발표했다.


깃랩은 2014년 설립된 기업으로 깃을 활용한 오픈소스 개발도구를 제공한다. 경쟁 기술은 깃허브, 아틀라시안 등이 있다. 깃랩 초기 기술은 현재 공동설립자인 CTO를 포함한 우크라이나 개발자들이 만든 게 특징이다. 고객은 소니, 나스닥, 나사 등 10만곳이 넘었다. 설립 초기 코드저장소에 집중하던 깃랩은 최근 코드리뷰, 테스트, 자동화 도구, 모니터링 도구 등을 추가하면 데브옵스 도구 기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받은 투자금으로 깃랩은 데브옵스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군을 확보하고, 수익을 더 끌어올 것으로 보인다.


▲깃랩 서비스 예시(사진:깃랩 홈페이지)


매트 뮬렌웨그 워드프레스 창시자 겸 오토매틱 설립자는 “깃랩은 성장 속도와 규모는 오토매틱과 유사한 점이 많다”라며 “워드프레스는 과거 여러 경쟁자와 싸워야 했지만 결국 성공적인 오픈소스 기업으로 자리잡은 것처럼 깃랩이 비슷한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돕고 싶다”라고 밝혔다.


데이브 무니치로 GV 제너럴 파트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기관들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대규모로 만들고 싶어한다”라며 “깃랩 플랫폼은 개발 과정을 더욱 빠르게 만들고 협업과 자동화를 쉽게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주)블로터앤미디어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91577]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