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구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공식 발표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8-22 04:20:41 게시글 조회수 4682

2017년 8월 22일 (화)

ⓒ 케이벤치, pr@kbench.com




21일(현지시간) 미국 대륙 전역에서 99년 만의 개기일식이 연출됐다. 이날 구글의 8번째 안드로이드 버전도 공식 발표됐다.


구글은 그동안 새로운 OS에 알파벳 순서대로 이름을 사용해오고 있다. 안드로이드 6.0 M과 7.0 N에는 각각 마시멜로와 누가(Nougat)가 공식 명칭으로 사용됐다. 관심을 모았던 안드로이드 8.0 공식 명칭으로는 '오레오(Oreo)'가 선정됐다. 앞으로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불리게 된다.


구글은 오레오 브랜드를 사용하기 위해 오레오 제조업체 몬데리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구글이 브랜드 사용을 위해 상업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구글은 지난 2013년에도 키캣 브랜드를 소유한 네슬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는 PIP (picture-in-picture) 지원, 알림 채널,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이모티콘,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내장 기능, 성능/배터리 수명 최적화, 자동완성(Autofill) 프레임 워크 등 새로운 기능들이 다수 추가됐으며 부팅 속도도 빨라졌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프로젝트(AOSP)에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소스코드를 공개했으며, 조만간 넥서스 및 픽셀 스마트폰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구글은 연말까지 HMD 글로벌, 화웨이, HTC, 모토로라, 삼성전자, LG전자, 샤프, 소니에서 출시한 안드로이드 기기에 오레오 업데이트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케이벤치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http://www.kbench.com/?q=node/181274]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