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오픈소스 개발자 이야기, 들어보세요”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6-27 09:45:22 게시글 조회수 4585

2017년 6월 23일 (금)


ⓒ 블로터닷넷, 이지영 기자 izziene@bloter.net



국내 오픈소스 개발자가 오픈소스에 직접 기여하고, 개발하고, 활용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오픈소스 개발자 7명이 오는 7월1일 마이크로소프트 11층에 모여 ‘OSS 개발자 포럼 세미나’ 행사를 진행한다. 직접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회사에서 만드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야기 등 다양한 오픈소스 활용 비법을 나누고자 만들어진 자리다.


이번 세미나는 2014년에 이어 올해 3번째 열리는 행사로, ‘오픈소스 개발자 이야기’를 주제로 오후 1시부터 6시20분까지 진행된다. 오픈소스 개발에 참여하거나 또는 만들어보고 싶은 학생, 현업 개발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준기 레블업 최고기술경영자(CTO)는 ‘나의 오픈소스 이야기’라는 주제로 처음에 어떻게 오픈소스에 참여하게 됐는지를, 과거 카카오스토리 서버 개발자이자 현재 유데미 데이터 엔지어인 강대명 개발자는 ‘오픈소스 개발자의 공부방법’이란 주제로 발표를 한다.


그 외에도 김양원, 김영욱, 이준호, 서주영 개발자가 발표자로 나와 자신의 오픈소스 경험담을 소개한다. 마지막 세션에는 발표자 전원이 참여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 행사는 유료다.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1만원, 대학생과 일반 개발자는 2만원이다. 온오프믹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행사 준비측은 “참가비 중 일부는 참가자를 위해 사용되며, 잔금은 7월말 지방에 있는 대학생을 위한 여름 캠프 행사 진행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주)블로터앤미디어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83300]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