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 열린마당 > 공개SW 소식

공개SW 소식

도요타, 캠리 인포테인먼트시스템에 ‘오픈소스’ 리눅스 SW 탑재

OSS 게시글 작성 시각 2017-06-05 05:28:45 게시글 조회수 4761

2017년 5월 31일 (수)

ⓒ 디지털타임스, 이경탁 기자 kt87@dt.co.kr



도요타가 차랑용 기술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를 사용한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도요타는 미국에서 새로 판매될 캠리 모델의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을 리눅스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된다.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은 차 안에 탑재되는 정보시스템을 말한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오픈 플랫폼인 오토모티브그레이드리눅스(AGL)를 통해 SW를 쉽게 개발하고 유지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한다는 것이 도요타의 목표다. 표준화된 AGL을 사용하면 각 차량 모델에 대해 시스템 코딩을 할 필요가 사라져 개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한 대에는 1억개가 넘는 컴퓨터 코드가 필요하다. 코딩이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차량 개발이 점점 더 번거로워졌으며 기술 업체가 관련 앱을 개발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수년이 소요된다.

특히 이 플랫폼을 통해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포함해 미래 첨단 기술 지원을 쉽게 받을 수 있게 된다. 도요타는 내달 출시할 캠리 최신 모델에 우선 AGL을 탑재한 후 다른 지역과 차량 모델로도 이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



※ 본 내용은 (주)디지털타임스(http://www.dt.co.kr/)의 저작권 동의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문출처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60102109960041002]

맨 위로
맨 위로